1. 모바일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제어하고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컴퓨팅 성능의 핵심인 운영체제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?

  • 1
    모바일 OS는 크게 GPOS(General Purpose OS)와 RTOS(Real Time OS) 2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.

  • 2
    GPOS 덕분에 스마트폰은 피처폰 대비 높은 컴퓨팅 성능을 갖게 되었고 다양한 디지털 기능을 흡수할 수 있다.

  • 3
    스마트폰 시대가 도래되면서 OS가 멀티미디어, 웹 등을 포함한 앱 서비스 구성 요소들을 포함하는 RTOS 중심으로 전환되었다.

  • 4
    스마트폰 이전의 피처폰 시대에는 전화 기능 중심의 RTOS 밖에 없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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